협회소개Association Introduction

안녕하십니까?한국교통기술사협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교통기술사협회는 업무수행 능력을 개발 증대하고, 회원의 권익 보호와 정보교환, 전문교육 및 상호 친목으로 도모함으로써 회원의 발전과 나아가서는 전반적인 교통기술 인력의 육성 및 우리나라 교통 분야 발전을 기하는 데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첫째, 교통기술/법/제도 발전을 통한 교통시장 확대
둘째, 청/장년 기술사 역량 드높이고 중견/원로 기술사 경험 토로하는 멘토링 체계
셋째, 교통기술 전문교육을 증대하여 양질의 대국민 교통서비스를 제공하는 목표로 실행위원회 중심으로 실천하는 협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인간 이용자 경험을 우선 접근 UX(User eXperince)과 인간 이용자 정보교류 UI(User Interface)로 지식보다는 상상력이 큰 힘을 발휘하는 AI, 챗GPT 활용하는 경험지식을 전략적사고의 시대로 인간 이용자가 변화하는(User Change) 세계에 부응하며, 인간 이용자 요구에 대응하는(User Responsive) 교통기술을 선도해야 합니다. 교통기술의 무한한 가능성(User Chance)에 끊임없이 도전하는(User Challenge) 교통기술사(Professional Engineer)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대한민국의 교통기술을 넘어서 세계에서 국위 선양하는 교통기술사로 발전하여 지구의 도로. 철도. 항공. 항만. 해운과 우주에서 사회간접자본의 경제활동에 기초를 형성하는 사회적 생산 기반(Infrastructure)을 결정하는 교통기술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우리 530명의 교통기술사가 국가, 도시, 지역사회의 교통 시스템을 선도하여 세계 80억 인구에게 선한 영향력 있는 기술사협회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다양한 교통기술의 혁신과 제도를 구축하여 국가와 국민에게 더욱더 편한 교통 시스템과 양질의 교통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교통기술사협회 제17대 회장이부원